39. 다음 사례에 대한 초기 접근으로 옳은 것은?
같은 반 친구를 때린 중학생 B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사회복지사가 진행하는 학교폭력가해자 프로그램에 의뢰되었다. 그러나 B는 억울함을 호소하며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 1클라이언트보다 의뢰자의 견해에 초점을 맞춰 개입한다.
- 2비협조적 태도는 저항에서 비롯된 것으로 그 원인까지 탐색할 필요는 없다.
- 3원치 않는 의뢰과정에서 생긴 억눌린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4비협조적 태도를 바꾸려고 시간을 소모하지 말고 곧바로 개입한다.
- 5비밀보장원칙이나 학교에 보고해야 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