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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컴퓨터그래픽스 응용이나 게임소프트웨어 개발시 사용되는 3차원 좌표계인 Global 좌표계와 Cartesian 좌표계가 있다. Global 좌표계에서 한점 P는 P(D, θ, ø)로 정의된다. Cartesian 좌표계에서는 한점 P는 P(x, y, z)로 정의 된다. x, y, z는 각각 좌표에서의 거리 x, y, z 값이다. 두 좌표계에서 정의된 한점 P의 좌표값을 상호변환하는 계산식을 구하시오.
*
D : 원점(0, 0, 0)과 점 P와의 거리, 
θ  : P점에서 x, y 평면에 내린 수선과 평면이 만나는 점과의 연결선과 x축과의 각도
ø  : z축과 p점과 원점의 연결선과의 각도

문제 : 
① P(x, y, z)를 P((D, θ ,ø)로 변환 : D, θ, ø값 계산
② P(D, θ, ø)를 P(x, y, z)로 변환  : x, y, z값 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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