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회 A 선택하기
10. 다음에서 설명하는 소프트웨어 디자인 패턴을 영문으로 쓰시오.
한 객체의 상태가 바뀌면 그 객체에 의존하는 다른 객체들한테 연락이 가고 자동으로 내용이 갱신되는 방식으로 일 대 다(one-to-many) 의존성을 가지는 디자인 패턴. 
서로 상호작용을 하는 객체 사이에서는 가능하면 느슨하게 결합(Loose coupling)하는 디자인을 사용해야 한다.

클릭하면 정답이 보입니다.
정답 확인 맞췄어요 O 틀렸어요 X
Observer
(또는 Observer Pattern)
위키 해설
클릭하면 보입니다.
Observer
문제 풀이
클릭하면 보입니다.
관련 포럼글
자유 댓글

모든 문제들의 저작권은 원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본 사이트는 웹상에 공개되어 있는 문제만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저작권 안내

copyright 2024 뉴비티::새로운 CBT 시스템 - newbt.kr 제휴 문의